2024-04-27 04:00 (토)
빅데이터 전문가, "빅데이터로 이익 증대시킨 회사 거의 없어"
상태바
빅데이터 전문가, "빅데이터로 이익 증대시킨 회사 거의 없어"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4.09 14: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셔터스톡)
빅데이터 분석 전문회사 앳스케일(AtScale)이 지난 3년간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극소수의 기업 만이 빅데이터를 성공적으로 활용해 수익을 창출했다고 발표했다.

앳스케일과 하둡(Hadoop)은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라고 주장한 회사 중 9%만이 실제로 이득을 봤다고 전했다.

앳스케일은 이외에도 아파치(Apache Foundation), 리눅스(Linux), 태블로(Tableau), 맵알(MapR), 호튼웍스(Hortonworks) 및 클라우데라(Cloudera) 등과 협력해 429개 회사로부터 5,600개의 응답을 수집해 빅데이터 성숙도 수준을 조사했다. 이들은 각 회사를 변형적, 실험적, 전략적 단계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워 빅데이터 사용 실태를 알아봤다.

9%에 속한 회사들은 빅데이터를 이용해 큰 수익을 창출했으며 더 많은 빅데이터를 모았다. 전략적 단계에는 39%의 회사가 속했다. 이런 회사의 IT 부서는 기업 데이터 웨어하우스(EDW)를 보완하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했다.

또 응답한 회사 중 51%는 실험적 단계에 속했으며 비용 절감 및 데이터 오프로딩에 집중하고 있었다. 이 단계에서는 빅데이터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기대치가 낮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