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9 15:30 (금)
에로우 일렉트로닉스, IBM과 사물인터넷 서비스 협력
상태바
에로우 일렉트로닉스, IBM과 사물인터넷 서비스 협력
  • 김재영 기자
  • 승인 2018.04.03 10: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미국 반도체 제조 업체 에로우 일렉트로닉스가 IBM의 왓슨 사물인터넷 서비스와 자사의 서비스와의 합병 소식을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에로우 일렉트로닉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160개 이상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IBM 왓슨 IoT 플랫폼을 적용할 수 있게 됐다. 에로우 일렉트로닉스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고급 데이터 분석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기능을 지원하고 IoT 디바이스에서 가치를 완전히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설계될 예정이다.

사물인터넷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급성장할 것이며 신생업체들이 성장의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지만 아직은 기술적 전문성이 부족해 사물인터넷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태지역에서 애로우 일렉트로닉스의 부품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공급업체 마케팅 및 반도체 부문 부사장 에스몬드 웡은 “우리의 제품은 기술 혁신자들과 기업들이 클라우드로 사물인터넷 솔루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며 "IoT 디바이스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처리해 통찰력을 확보하고 이를 통해 가치 창출을 위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애로우 일렉트로닉스는 장벽을 제거하고 기업가들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 리로스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