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50 (금)
한국IBM, 파워7+ 기반 파워시스템과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한국IBM, 파워7+ 기반 파워시스템과 스토리지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11.01 17: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빅데이터·보안, IBM이 선도할 것”
 한국IBM(대표 이휘성 www.ibm.com/kr)은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겟 레디(Get Ready) - 클라우드, 데이터, 그리고 보안'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개최하고, 지난달 3일 글로벌 시장에 발표된 IBM의 최신 엔터프라이즈급 서버·스토리지 신제품군을 국내 시장에 소개했다. 최신 파워7+ 프로세서 기반의 파워시스템 서버 제품군과 최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을 포함한 이번 신제품군은, 클라우드 기술의 활용, 빅데이터의 관리 및 분석, 보안 강화 등 기업 최대 당면 과제들의 해결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최신 파워7+ 프로세서를 탑재한 파워시스템 신제품군인 IBM 파워 770, 780은, 비즈니스 분석을 비롯한 대부분의 워크로드 처리에 있어 기존 파워7 기반 제품군 대비 최대 40%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하이엔드 제품인 파워 780은 기존 96코어에서 128코어로 최대 확장 가능한 프로세서 용량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워크로드를 수용할 수 있도록 전체 시스템 성능이 향상됐다. 파워시스템 신제품군에는 고객들이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인프라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의 요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신기능들이 추가됐다.
 
파워시스템 신제품군에 장착된 IBM 파워7+ 프로세서는 전작 파워7 대비 2.5배의 L3 캐시메모리를 내장했으며, 전작과 동일한 전력량으로 구동되면서 IBM AIX 운영체제상 더욱 빠른 파일 암호화 기능과 메모리압축기능을 제공한다.
 
한국IBM은 파워7 기반의 최고성능 스토리지 ‘시스템 스토리지 DS8870’을 발표했다.  이미 지난달 국내 시장에 소개된 바 있는 시스템 스토리지 DS8870은 스토리지의 두뇌 격인 컨트롤러에 IBM 파워7 프로세서를 탑재, 스토리지 성능 위원회(Storage Performance Council)의 SPC-1, SPC-2 벤치마크 성능 테스트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는 등 기존 DS8000 대비 3배 향상된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성능 제품이다.
 
대용량 트랜잭션을 처리해야 하는 금융IT시스템을 비롯해 전자상거래 시스템, 대용량 배치(batch) 프로세스, 분석계 시스템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또한 IBM 이지티어(EasyTier) 4.0 자동 최적화 기능을 탑재하여 업계 유일하게 단일 볼륨에서도 자동 데이터 로드밸런싱을 지원하며, 완벽하게 이중화된 설계와 드라이브 암호화 기능 및 역할 기반 액세스 제어, 위변조 방지 감사 로깅 등 수준 높은 보안 기능들로 증가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해 최고의 보안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IBM은 엔터프라이즈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초고성능 응답성을 지원하기 위해 텍사스 메모리 시스템(Texas Memory Systems, 이하 TMS) ‘램샌(RamSan)’ 제품군도 함께 소개했다. TMS 램샌 제품군은 SSD(Solid State Drive)만으로 이루어진 스토리지로 마이크로 세컨드 단위의 업무처리 속도 및 안정적인 성능을 제공하여 OLTP(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및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업무가 많은 금융사, e-커머스, 온라인 게임사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램샌 제품군은 최대 500K IOPS까지 지원하는 랙마운트형 어플라인언스 램샌-710/720/810/820과 최대 1.5M IOPS를 지원하는 서버 내장형 PCIe 플래시 타입의 램샌-70/80으로 구성됐다.
 
또한 IBM은 시스템 z 메인프레임의 최신 모델 ‘z엔터프라이즈(zEnterprise) EC12(이하 zEC12)’ 고객들을 위해 ▲보다 간편한 데이터 분석을 지원하는 ‘DB2 애널리틱스 액셀러레이터(Analytics Accelerator) V3’ ▲한층 강화된 보안환경을 제공하는 ‘IBM 시큐리티 z시큐어 스위트(Security zSecure suite) V1.31.1’ 등 새로운 소프트웨어도 선보였다.  소프트웨어 상품 애널리틱스 액셀러레이터 V3 어플라이언스는 메인프레임에서 애널리틱스 작동을 더 간단하고 빠르게 해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한국IBM 시스템테크놀로지그룹(STG) 총괄 조경훈 부사장은 “클라우드, 빅데이터와 보안은 이제 단순한 슬로건이 아니라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모든 기업들이 맞닥뜨리고 있는 도전”이라며 “오늘 IBM이 선보이는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신제품군은 최고의 보안환경에서 클라우드와 빅데이터를 가장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스마터 컴퓨팅을 구축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들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