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2:45 (일)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디지털저작권관리 솔루션 ‘멀티-DRM 온더플라이’ 발표
상태바
라임라이트 네트웍스, 디지털저작권관리 솔루션 ‘멀티-DRM 온더플라이’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27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보안을 간편화시키고 스토리지 비용 절감

0227-9.jpg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지사장 박대성)는 오늘, 통합 DRM(디지털 저작권 관리) 솔루션인 ‘멀티-DRM 온 더 플라이’를 발표했다.

라임라이트 측은 자사의 비디오 전송 서비스에 ‘멀티-DRM 온 더 플라이’를 추가함으로써 모든 DRM 포맷으로 콘텐츠 암호화 및 전송을 단순화시킬 수 있고, 암호화된 콘텐츠의 저장 및 관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온라인 해적행위(online piracy)로 인한 손실액이 2016년에서 2022년 사이에 거의 2배로 증가해 516억 달러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라임라이트의 ‘멀티-DRM 온 더 플라이’ 솔루션은 최종사용자가 공유, 녹화, 시청과 같이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으로 하는 활동들을 콘텐츠 배포업체들이 보다 용이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해준다.

고객이 SI의 역할을 직접 수행하고 독자적인 라이센스 서버를 구축, 유지해야 하는 기존 접근방식과 달리 라임라이트의 ‘멀티-DRM 온 더 플라이’는 신속한 구축에 필요한 모든 서버 기반 라이센스, 소프트웨어, 구현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센스, 인증, 비디오 플레이어 기능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은 DRM을 통해 복잡한 통합이나 여러 공급업체들을 일일이 관리할 필요없이, 온라인 스트리밍 미디어 콘텐츠를 손쉽게 보호할 수 있다.

라임라이트 네트웍스의 제품 관리 총괄 수석 디렉터인 스티브 밀러-존스(Steve Miller-Jones)는 “라임라이트 ‘멀티-디바이스 미디어 전송 온-디멘드(이하 MMD OD)’는 세계 콘텐츠 배포업체들로부터 많은 신뢰를 얻고 있다. MMD OD는 MP4 파일을 스트리밍 미디어 형식으로 자동 변환하여 VOD 콘텐츠의 제작 및 배포를 간소화시켜 준다. MMD OD에 ‘멀티-DRM 온 더 플라이’ 기능을 추가하면 어떤 브라우저나 장치 또는 플랫폼에서도 콘텐츠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