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20 (일)
항공 우주 나노 기술 시장에서 예상되는 성장 가능성
상태바
항공 우주 나노 기술 시장에서 예상되는 성장 가능성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2.26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시장조사기관인 트랜스퍼런시 마켓 리서치(Transparency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2025년까지 항공 우주 나노 기술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나노 기술은 현재와 미래의 원재료가 제조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는 기술이다. 항공 우주 나노 기술은 폴리머 나노 복합체, 나노 구조의 금속 및 방식 코팅(부식 방지 코팅) 등 3가지로 구성된다.

트랜스퍼런시 마켓 리서치는 나노 구조 물질이 일반적으로 탄약에 사용되는 물질을 만드는데 적용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탄소 나노 튜브 복합체의 생성에도 사용된다.

이 회사는 "항공 우주 나노 기술이 떠오르는 추세다"라고 언급했다.

항공 우주 나노 기술의 성장이 각광받는 또 다른 이유는 기후 변화나 지구 온난화 해결을 위한 사람들 관심이다. 에너지를 절약하고 이산화탄소 방출을 줄이는 데 나노 기술이 적용될 수 있다.

또 고성능이지만 가볍고, 다기능, 다목적이지만 가벼운 소재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해양 기술 분야에서 나노 기술이 잠수함 전투 및 해상 플랫폼의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항공 우주 나노 기술의 응용 분야 또한 확대될 수 있다. 방위 분야에서는 적의 잠수함을 식별하기 위해 나노 센서를 선택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