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3:55 (금)
이글루시큐리티, ‘아워스쿨’ 캄보디아 해외봉사 진행
상태바
이글루시큐리티, ‘아워스쿨’ 캄보디아 해외봉사 진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26 15: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많은 학생들에게 교육 기회 제공 위한 ‘빙고관’ 기공식 행사 개최

▲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왼쪽에서 여섯 번째)와 이글루시큐리티 임직원, 아워스쿨 선생님들이 캄보디아 아워스쿨 ‘빙고관’ 기공식에 참여해 기념촬영 하는 모습
▲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왼쪽에서 여섯 번째)와 이글루시큐리티 임직원, 아워스쿨 선생님들이 캄보디아 아워스쿨 ‘빙고관’ 기공식에 참여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이글루시큐리티(대표이사 이득춘)는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켑 안통소르 마을에 위치한 어린이 교육 기관인 ‘아워스쿨’에서 캄보디아 해외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이득춘 대표와 사내 이벤트를 통해 선발된 이글루시큐리티 임직원들이 참여해 아워스쿨 학생들과 교사들을 위한 ‘빙고(氷庫, Bingo)관’ 기공식 행사를 개최하고 예능 교육을 실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아이들의 꿈을 안전하게 보호하자’는 목표 아래 2013년부터 켑 안통소르 마을에 위치한 어린이 교육 기관인 ‘아워스쿨’에서 유소년 교육 지원에 초점을 맞춘 해외 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잠시 도움이 되는 단발성의 구호 사업을 진행하기 보다는 구구단, 알파벳, 크메르어 학습 등 다양한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최신 기종의 컴퓨터와 교육 자재를 전달하는 등 아워스쿨 학생들이 바르게 성장하고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교육과 문화 혜택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이글루시큐리티는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교육 인프라 및 교사 부재로 아워스쿨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예능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기본 색깔 점토 몇 가지로 수십 가지 색깔을 만들어낼 수 있어 색채 감각을 익힐 수 있는 칼라 점토 수업과 디지털 피아노를 활용한 음악 교습을 진행하는 등 현재 아워스쿨에서 시행하는 교육 커리큘럼을 한층 발전시키고 문화 체험 교육 기회를 확대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교육은 어떠한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는 강력한 용기와 힘을 줄 수 있다. 임직원의 집약된 지식과 지혜를 뜻하는 이글루시큐리티 사내도서관 ‘빙고’와 동일한 이름을 가진 ‘빙고관’ 개관을 통해 캄보디아 아워스쿨에서도 더 많은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받고 소중한 꿈을 키워 나갔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아이들의 꿈을 지지하고 응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글루시큐리티는 아워스쿨 봉사활동 참여자를 선발하고자 ‘이글루 로또’ 사내 이벤트를 작년 말 5주에 걸쳐 진행했다. 임직원들에게 ‘이득춘 대표’, ‘이글루스타’, ‘이글루 가족의 밤’ 등 회사와 관련된 제시어가 붙은 숫자 30개 중 5개를 선택하게 하고, 매주 5개의 번호를 뽑아 숫자를 가장 많이 맞춘 임직원 5명에게 아워스쿨 방문의 기회를 제공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