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3:15 (토)
클라우드 정보보안 전략...시만텍 O3
상태바
클라우드 정보보안 전략...시만텍 O3
  • 길민권
  • 승인 2012.10.19 02: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만텍 “클라우드, 접근제어-정보보호-가시성 및 거버넌스 제공”
시만텍은 18일 기자들과 미디어데이를 열고 클라우드 정보보안 플랫폼 ‘시만텍 O3’를 소개했다. 이 자리에서 시만텍 관계자는 “‘시만텍 O3’는 모든 기업들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클라우드 인프라를 보호하기 위해 개발된 새로운 클라우드 정보 보안 플랫폼”이라며”시만텍 O3는 마치 강한 태양 자외선으로부터 지상 생물을 보호해주는 오존층과 같이 클라우드 서비스 확산의 걸림돌이 되고 있는 보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서비스”라고 소개했다.
 
클라우드 정보보안 플랫폼 ‘시만텍 O3’는 다음과 같은 3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클라우드 접근 제어=‘시만텍 O3’는 모든 외부 SaaS 및 내부 웹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싱글사인온 및 접근 제어를 가능하게 해준다. ‘시만텍 O3’ 보안 게이트웨이를 통해 기업들은 단일 인증 소스와 보안 정책을 표준화할 수 있으며, ‘시만텍 O3’가 자동으로 강제하는 접근 정책의 생성을 통하여 직원들이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다.
 
◇클라우드 정보보호=‘시만텍 O3’는 클라우드에서 오가는 특정 콘텐트를 검사할 수 있다. 일례로 재무팀 직원이 어떤 파일을 구글독스나 드롭박스 또는 Box.net 등에 업로드할 경우 해당 파일이 민감한 기업 정보인지 자동으로 분류하고 회사 네트워크를 벗어나기 전에 차단 또는 암호화한다. 암호키는 ‘시만텍 O3’ 인프라를 통해 안전하게 관리되고 백업된다. 정책 적용에는 요청을 차단 또는 허용하고 정보를 필터링하거나 트랜잭션 및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조치가 포함된다.
 
◇클라우드 가시성 및 거버넌스=클라우드를 도입한 기업들에게 감사와 정보 가시성은 큰 고민이다. ‘시만텍 O3’는 클라우드에서 오가는 모든 접근 및 정보 보안 이벤트를 향후 감사에 대비해 기록한다. 이후 이 정보는 로그 관리 및 SIEM 솔루션에 제공될 수 있다. 내외부 IT 자원간의 이벤트 상관은 완벽한 보안 위협 가시성과 인텔리전스를 제공해준다.
 
시만텍의 클라우드 정보 보안 플랫폼 ‘시만텍 O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go.symantec.com/O3에서 찾아볼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