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00 (토)
파수닷컴, 열린 채용 방식 하반기 공채 실시…17일부터
상태바
파수닷컴, 열린 채용 방식 하반기 공채 실시…17일부터
  • 길민권
  • 승인 2012.10.17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력서 기재 양식과 채용 프로세스 획기적 변화
조직의 창의성 극대화할 수 있는 인재상 원해

IT 인재양성과 고용확산에 앞장서고 있는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다양한 역량을 보유한 전문 인재선발을 위해 201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이번 달 17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진행한다.
 
Vision(비전)과 Talent(재능)을 갖춘 인재 채용을 위해 VISTA (비스타)라는 독자적인 채용브랜드를 만들어 적극 활용하고 있는 파수닷컴은 이력서 기재 양식과 채용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킨 ‘열린 채용’ 방식을 올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열린 채용’이란 지원자 개개인의 창의력과 개성을 반영하여 잠재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채용 방식이다. 이력서 기본 정보란에는 이름/연락처/학력만 기재하고 분량과 형식이 자유로운 ‘인재상 기술서’에는 지원자 본인이 파수닷컴이 제시한 인재상에 어떻게 부합하는지를 자유롭게 기술하면 된다. 서류전형을 통과한 지원자는 ‘인재상 기술서’의 내용을 바탕으로 1,2차 인터뷰를 진행하게 된다.
 
파수닷컴의 인사를 담당하는 박정훈 부장은 “파수닷컴은 ‘조직의 창의(Collective Creativity)’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인재를 찾기 위해 기존의 지원동기, 성공사례 등을 기술하는 획일화된 이력서 형식을 과감히 버렸다.”라고 언급하며 “원활한 소통과 배려를 기반으로 협력하며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도전하고 배움의 자세를 갖추는 사람, 본인만의 전문성을 기르는 사람, 그리고 성실함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나의 창의’가 아닌 ‘조직의 창의’에 기여할 수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평가하는데 가장 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파수닷컴의 2012년 하반기 공채 모집 직군은 Versatilist(버서틸리스트)와 IT Professional(아이티 프로페셔널) 두 종류이다. 버서틸리스트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재 다능한 인재(국/내외 마케팅, 전략/기획, 컨설팅, HR, 국/내외 영업 등)를 말하며, 아이티 프로페셔널은 전문 IT 지식을 기반으로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인재(SW개발(C/C++, Java), PM, SE, QA등)를 뜻한다.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인재 채용을 위해 해외 유수 대학을 중심으로 해외 현지 리쿠르팅도 함께 준비하고 있는 파수닷컴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산타클라라(미국)에서 개최되는 K-TECH Silicon Valley 2012 행사에도 참여하여 보다 적극적인 채용 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파수닷컴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은 파수닷컴 홈페이지(www.fasoo.com/aboutus/recruit02.asp?bid=recruit)를 방문하여 ‘Fasoo VISATA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10월 30일까지 이메일(recruit@fasoo.com)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채용문의는 인사팀(02-300-9094, 9095)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