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35 (금)
한교진, 노인심리상담사- 반려동물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인성지도사 등 49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운영 중
상태바
한교진, 노인심리상담사- 반려동물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인성지도사 등 49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운영 중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2.14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03 (16).JPG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자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취득이 가능하여 부담 없이 도전해 볼 수 있는 노인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인성지도사, 반려동물지도사 등 49종의 민간자격증을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무료수강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노인 문제를 해소하기 위하여 노인 스스로는 할 수 없는 영역들을 함께 풀어가고 도움을 줄 전문적인 인력은 계속 필요성이 커지고 있고 그에 따른 노인심리상담사에 대한 필요성도 커지면서 노인심리상담사를 준비하는 수강생들이 많다.

그 밖에도 영유아 보육시설, 사회복지관, 문화센터 등에서 학교 정상수업 이후부터 부모 또는 보호자의 귀가 시간까지의 일정 시간 동안을 부모나 보호자 대신 자녀 양육기능과 돌봄 기능을 대신하고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생활과 가정 및 지역사회 적응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방과후지도사 과정도 수강률이 높다.

의료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 친절서비스 관리,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마케팅, 직원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도 운영 중이다.

교양과정의 하나인 인성지도사 과정은 유아, 아동 및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대상에게 인성교육과 관련한 교육 프로그램을 대상별 연령에 맞게 지도하고, 학습하게 함으로 인성교육의 실제 활용능력을 키우고, 인성지도사로서의 윤리와 역할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이 되고 있다..

한편,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한교진 홈페이지에 접속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