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1:35 (일)
아이투섹 ‘모의해킹 종합과정 1기생’, SK인포섹에 전원 채용돼...
상태바
아이투섹 ‘모의해킹 종합과정 1기생’, SK인포섹에 전원 채용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08 16: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인포섹에 입사한 아이투섹 모의해킹 종합과정 1기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SK인포섹에 입사한 아이투섹 모의해킹 종합과정 1기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아이투섹(대표 문경곤)은 6일 모의해킹 종합과정 1기 수료생 중 SK인포섹에 입사 지원한 5명 전원이 채용됐다고 밝혔다.

모의해킹 종합과정에 선발된 1기 교육생들은 작년 하반기 동안 총 4개월의 교육을 받았다. 이후 SK인포섹 전문가와 두 차례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12월에 최종 수료했다. 1기 교육생 중 5명은 SK인포섹에 지원했으며, 채용절차에 따라 역량을 인정받아 전원 채용되었다. 이들은 6개월의 수습사원 과정을 거쳐 정규직이 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은 지난 해 4월 아이투섹과 SK인포섹이 체결한 ‘정보보호 전문인력 교육 및 양성’ 협력 계약에 의해 이뤄졌다. SK인포섹은 수년간에 걸쳐 다양한 모의해킹 사업에서 축적된 실무 지식과 교육 커리큘럼을 아이투섹에 제공하고, 교육과정 수료자들에게는 취업의 기회를 주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투섹은 교육 콘텐츠 개발과 수강생 교육, 교육 수료생에 대한 취업연계를 지원한다.

아이투섹 문경곤 대표는 “앞으로도 급변하는 정보보안 생태계의 시장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실습 프로젝트 위주의 현장 중심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2018년도 3분기는 온라인 교육 과정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SK인포섹 김태형 전략해킹팀장은 “아이투섹의 정보보안 교육과정은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웹과 모바일 분야의 모의해킹 핵심 기술을 배우는데 특화돼 있다”라며 “이번 1기생 합격자들은 교육과정에서 실제 산출물을 만든 경험까지 갖추고 있어 앞으로 거는 기대가 크다”라고 말했다.

한편 ‘모의해킹 종합과정’은 현재 2기 교육생에 대한 강좌가 서울지점에서 진행 중이다. 6월 개강 예정인 3기 교육생은 현재 모집 중에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