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2:45 (월)
중국, 핵 잠수함에 인공 지능 도입해 해군 경계 강화
상태바
중국, 핵 잠수함에 인공 지능 도입해 해군 경계 강화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8.02.08 13: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207180127800.jpg
▲ 출처=픽사베이

중국이 현재 인공 지능(AI)을 도입한 핵 잠수함을 개발하고 있다. 이 내용을 밝힌 연구 수석 과학자는 사안의 민감성을 감안해 익명을 요구했다.

이 과학자는 AI 동력 잠수함이 지휘관의 작업 부하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AI가 잠수함의 기동력과 수중 전투 능력을 증가시키고 인적 오류를 줄인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이 내용을 보도했다.

이전에 중국에서 사용된 핵 잠수함은 해군 요원들에 의해 통제됐지만 새로운 잠수함은 AI 기술로 통제되며 사람의 개입 없이 정보를 수집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 선박에 동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를 제보한 과학자는 "잠수함은 매우 거대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지만 뇌 부분은 매우 작다"고 말했다.

군 당국은 잠수함의 외견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말하며 전투 도중 잠수함이 멈추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중국 수중과학연구소의 심해 탐사 과학자 추 민은 중국 군대가 AI 무기를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그들은 이것이 그저 잠수함 한 대로 끝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계획을 짜고 있다. 중국의 핵 잠수함에는 대륙 전체를 파괴할 수 있는 핵 무기가 탑재돼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