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35 (토)
MS, 영국에서 AI 연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MS, 영국에서 AI 연수 프로그램 실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2.05 17: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가 세계 최초의 인공 지능(AI) 연수 프로그램을 올해 영국에서 실시한다. MS는 자사 케임브리지 연구소(Microsoft Research Cambridge)에 AI 및 머신러닝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생을 초빙해 1년 동안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캐임브리지 연구소 책임자 크리스 비숍은 "MS에서는 AI의 힘을 활용해 사람과 사회에 이익을 주고자 한다. AI의 이점은 세계에서 가장 큰 도전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용될 수 있다는 점이다. 우리는 차세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이런 차세대 인재들이 머신러닝, 계획, 의사 결정 등 AI의 다양한 분야레서 활약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응답으로 영국 정부는 코딩 연구소(Institute of Coding)에 자금을 투자했다. 이 연구소는 디지털 기술을 익힌 졸업생을 더 많이 배출할 것이다.

MS의 프로그램은 회사의 엔지니어, 연구원 및 제품팀과 함께 대학원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그리고 여러 산업 분야에 머신러닝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교육하며 연수 프로그램이 끝나면 회사에 정규 취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시한다.

머신러닝은 이제 컴퓨터 네트워크, 마케팅, 의료 진단, 보험 및 금융 시장 분석과 같은 다양한 응용 분야의 혁신이다. 또 비행 지연을 예측하는 데도 사용된다. 구글의 최신 업데이트된 항공편 앱은 과거 데이터와 머신러닝을 사용해 날씨, 비행기의 위치 등 항공편 지연에 관련된 일반적인 패턴을 검색한다. 해당 알고리즘의 정확도는 80%이며 앱 사용자는 비행기가 지연될시 앱으로 알람을 받게 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