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25 (금)
나사 우주 비행사, 우주 정거장에서 로봇 팔 교체 작업 진행
상태바
나사 우주 비행사, 우주 정거장에서 로봇 팔 교체 작업 진행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1.26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0124224126761.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미항공우주국(NASA, 이하 나사)의 우주 비행사들이 얼마 전 국제 우주 정거장에서 로봇 팔을 교체 및 설치했다.

우주 비행사 스콧 팅글과 마크 반데 하이가 17m 길이의 로봇 팔인 캐나담2(Canadarm2) 설치 임무를 맡았다. 이 로봇 팔은 우주에서 장비 및 우주 비행사를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미국 정부 셧다운으로 인해 나사의 이번 임무는 나사 TV 방송 없이 시작됐다. 비행사들이 우주로 나간 지 1시간 후 나사 TV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방송을 시작했다.

미디어 회사 ABC 뉴스에 따르면 휴스턴에 있는 존슨 우주 센터(Johnson Space Center)에 필수 인원이 투입돼 우주 정거장의 작업을 지켜봤다. 정부 셧다운의 영향은 거의 받지 않았다.

지난 해 10월 반데 하이는 동일한 작업을 수행해 두 로봇 팔 중 하나를 교체한 바 있다. 이 로봇 팔은 2001년에 설치된 이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면서 마모됐기 때문에 교체돼야 했다.

두 우주 비행사가 로봇 팔을 설치하는 동안, 연방 정부는 402km 떨어진 곳에서 그들을 지원하고 있었다. 또 다른 우주 비행사 조 아카바는 두 명의 동료들에게 "우주에서 우리를 자랑스럽게 해달라"고 격려했다.

반데 하이는 다음 주에 귀국할 예정이며 두 명의 러시아 우주 비행사들이 새로운 안테나 설치를 위해 우주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