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15 (일)
한성 SMB 솔루션 큐냅 QNAP QTS4.3.4 출시
상태바
한성 SMB 솔루션 큐냅 QNAP QTS4.3.4 출시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1.26 10: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jpg
▲QTS 4.3.4 정식 출시 교육

QNAP NAS 총판사인 한성SMB솔루션은 지난 1월 23일 데이터 관리와 보호 기능이 강화된 QTS 4.3.4 정식 출시 행사를 진행 했다.

QNAP NAS의 새로운 운영체제인 QTS 4.3.4는 스토리지 관리에 있어 보다 포괄적이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스토리지 관리의 단순화 및 시각화된 다양한 정보를 나타내어 이전보다 훨씬 직관적인 스냅샷 관리 및 사용이 가능 하며, 볼륨 및 LUN 유형을 쉽게 구분하며, 모든 스냅샷 버전과 최근 스냅샷의 시간이 정확하게 기록된다. 또 블록 기반의 스냅샷에는 빠르고 쉬운 데이터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이 있어서 데이터 손실과 잠재적 멀웨어 공격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

더불어 확장된 SSD 캐쉬 기술을 통해 읽기 전용 또는 읽기/쓰기 캐시의 모든 볼륨/iSCSI LUN과 함께 단일 볼륨/RAID를 공유해 서비스 중단없이, 효율성과 및 용량 요구를 유연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레이드(RAID) 50/60을 지원, 10개 이상의 디스크 베이가 있는 대용량 NAS의 용량, 보호, 성능 사이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업무 생산성 증대를 위한 기능으로 강력한 파일 검색 도구인 Qsirch와 파일 동기화 어플리케이션인 Qsync를 통해 QNAP NAS를 최상의 협업환경을 위한 파일 동기화 데이터 센터로 활용 할 수 있다, 또한 더 향상된 이미지 처리 및 VM 성능,안정성 높인 백업·복구 솔루션, 360도 사진·동영상을 지원하는 멀티미디어 환경,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IoT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QNAP은 스토리지 시장에서 성능과 안정성을 인정 받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사용 되고 있다, 이번 QTS 4.3.4를 통해 QNAP 사용자들이 랜섬웨어 공격의 영향을 효과적으로 완화하고 스냅샷 지원(현재는 1GB RAM만으로도 사용 가능)의 접근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데이터 보호와 관리에 대한 고객의 고민 사항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를 넘어서 그래픽 처리, IoT, 멀티미디어 환경의 다양한 신기술을 진보 시키기 위한 미래의 IT 트렌드를 실현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성SMB솔루션은 앞으로도 기업의 업무 효율성을 위한 데이터 관리와 보호 솔루션을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