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25 (금)
웨스턴디지털, CES 2018서 개인용 콘텐츠 관리 위한 신규 솔루션 공개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CES 2018서 개인용 콘텐츠 관리 위한 신규 솔루션 공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1.10 20: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CEO 스티브 밀리건)은 지난 8일(현지시각)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제품 전시회 'CES 2018'에서 혁신적인 솔루션을 대거 공개했다. 

웨스턴디지털은 개인형 클라우드 스토리지 ‘마이 클라우드 홈’에 스마트 홈 기기를 통한 음성 인식 미디어 스트리밍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와 함께 신제품으로 최소 크기 1테라바이트(TB) USB, 포토그래퍼 및 드론 애호가들을 위한 고성능 포터블 SSD 2종 등을 선보였다. 샌디스크 및 WD 브랜드로 판매되는 이번 신제품들은 폭증하는 개인용 콘텐츠의 손쉬운 관리를 통해 소비자들의 소중한 추억을 오랫동안 생생하게 보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늘날 스마트폰, 드론, 액션카메라, 가상현실(VR) 고글 등 기기를 통해 사용자가 생성하고 저장 및 공유하는 콘텐츠의 양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멀티렌즈(multi-lens) 카메라, 8K 비디오, 5G 무선 인터넷, VR, 증강현실(AR), 비디오 스트리밍 등의 기술 혁신으로 인해 보다 몰입도 높은 콘텐츠 경험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은 급증하는 개인용 콘텐츠를 더욱 쉽게 저장, 보존, 액세스 및 공유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웨스턴디지털은 CES 2018에서 이러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는 최신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디네시 바할(Dinesh Bahal) 웨스턴디지털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사진, 영상, 음악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오늘날 우리 생활은 더욱 풍성해지고 있다”며 “웨스턴디지털이 제공하는 모든 소비자 솔루션은 스마트폰으로 자녀의 학예회 영상을 촬영하는 학부모부터 드론 애호가나 전문 포토그래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들이 수많은 개인 콘텐츠를 보다 쉽고 안전하게 보존, 액세스 및 공유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