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4:40 (금)
에너지사이언스, 캐나다 정부기관인 SCC로부터 국제자격 승인 받아
상태바
에너지사이언스, 캐나다 정부기관인 SCC로부터 국제자격 승인 받아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1.09 18: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jpg

국제선임심사원(ISO) 등록 관리기관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IQCS(국제자격인증서비스)가 ISO17024(개인자격 국제표준, PCM)에 의거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을 캐나다 정부 산하기관인 SCC(캐나다 표준위원회)로부터 지난 2017년 10월 29일에 인성교육지도사, 컬러애널리스트 등을 국제자격으로 승인 받아, 국제자격 취득과 관련된 교육 및 발급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발표하였다. 

캐나다 표준위원회(SCC)는 캐나다의 경쟁력과 복지 증진을 위해 국가 표준, 국제 표준 및 인증 서비스의 개발 및 사용을 주도하는 기관이다. 이러한 기관으로부터 인성교육지도사 및 컬러애널리스트 국제자격 승인을 이뤄내고 새롭게 국제인성교육지도사와 국제컬러애널리스트 IQCS과정을 진행하게 된 에너지사이언스의 이영좌 대표는 앞으로 수준 높은 국제자격증 과정을 통해 한국 사회 발전에 기여를 할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IQCS는 지난 3년여 동안 국제자격에 대한 설계와 개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4년 4월에 품질기법운용사, 품질통계분석사, 품질경영진단사 등 3종류에 대해 국제자격 승인을 받았으며, 품질을 비롯한 생산,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자격을 승인 받고 운영함으로써 ISO17024에 의한 국제자격 운영기관으로 거듭나고 있다. 

 자격 취득 대상은 기업 내 품질관련 종사자는 물론 학력과 전공, 경력에 무관하게 조직원, 학생이나 일반인들도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한편, 국내에서는 2014년 12월 국회를 통과해 2015년 7월부터 인성교육을 의무로 규정한 인성교육 진행법이 시행되고 있다. 건전하고 올바른 인성을 갖춘 시민을 육성하여 국가사회의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기에 사회 각계각층에 필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국제인성교육지도사 강사대상은 국제적인 기준으로 성장하고 싶은 인성교육지도자, 문제해결 중심의 솔루션이 필요한 상담전문가, 더 나은 역할을 배우고 싶은 학부모와 선생님, 심리상담 센터 관계자, 진실한 소통의 능력이 필요한 분들, 참다운 교육의 길을 찾고자 하는 이들이다.

국제컬러애널리스트 강의 대상자는 국제적인 기준으로 성장하고 싶은 컬러전문가, 문제해결 중심의 솔루션이 필요한 치유전문가, 아이들의 속마음을 알고 싶은 부모님과 선생님들, 힐링과 자아성찰이 필요한 분들, 컬러의 내적 파워를 활용하고 싶은 패션 종사자, 고객감동을 주고 싶은 스파 컨설턴트가 있다.

IQCS 국제자격과정 시험은 1차 시험 이론 객관식 2차 시험 실기 주관식 시험을 통해 자격증 발급이 가능하다.

에너지사이언스 이영좌 대표는 “IQCS(국제자격인증서비스)는 국제선임심사원(ISO)등록 관리기관으로 세계 어디서나 동일하게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을 캐나다 정부 산하기관인 SCC(캐나다 표준위원회)로부터 부여받아 에너지사이언스가 국내에서 IQCS 국제인성지도사 자격 과정과 IQCS국제 컬러애널리스트 자격 과정을 개설, 발급하게 되어 기쁘다. 이를 통해 전 세계에서 통용될 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너지사이언스는 제 1차 국제 인성교육 자격증 시험과 제 1차 국제 컬러애널리스 자격증시험을 2018년 1월 27일에 첫 시행한다. 자격증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사이언스 블로그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