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7 04:20 (수)
호스트웨이아이디씨, 클라우드 집중위해 기업 분리
상태바
호스트웨이아이디씨, 클라우드 집중위해 기업 분리
  • 길민권
  • 승인 2011.07.19 12: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인 호스트웨이아이디씨(대표 김성민 www.hostway.co.kr, 이하 호스트웨이)가 클라우드 사업 집중을 위해 호스트웨이아이디씨와 클라우드서비스를 위한 한국호스트웨이로 기업을 분리한다고 밝혔다.
  
현재 호스트웨이는 Cloud Service, Dedicated Hosting(서버호스팅), Enterprise Mail Hosting(기업메일), Managed Service(IT 기술서비스), Collocation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호스트웨이가 분리를 추진한 배경은 기업분할을 통해 두 개의 사업을 독립적으로 발전시키고 비효율적인 부문을 제거함으로써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클라우드 서비스, 데디케이티드 호스팅(Dedicated Hosting), 엔터프라이즈 메일 호스팅, 메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는 동일한 영역으로서 고객 및 시장 환경이 비슷한 반면, 코로케이션 사업은 상면임대와 회선을 임대 하는 사업으로서 고객 및 시장 환경이 달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효율적이지 않았다.
  
분리는 두 개의 독립기업으로 나뉘는 인적 분할 방식으로 이뤄지며, 인력뿐 아니라 투자 등 기업경영면에서도 독립적 운영체제로 가게 된다. 이번 분리로 현재 대표 체제를 비롯한 경영진의 변화는 없다.
  
호스트웨이의 김성민 대표는 “올해 초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내에 선보이면서 클라우드 사업이 본격 괘도에 올라서고 미래 사업으로서 충분한 가능성이 발견되었다”며 “본사에서도 각각의 부문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된 만큼 지금이 분리하기에는 최적기라는 판단을 내렸다”고 밝혔다.
  
호스트웨이는 이번 분할로 보다 단순해진 고객지원을 비롯해 호스트웨이의 장점인 기술지원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빨라진 기술지원과 다양해지는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호스트웨이는 기업분할 이후에도 고객 맞춤형의 효율적인 클라우드를 구축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롯해, 컨설팅에서 구축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하는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