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25 (일)
비트코인을 통한 결제, 점점 더 확대된다
상태바
비트코인을 통한 결제, 점점 더 확대된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1.04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플리커

난방 및 냉방 시설 업체인 프레데릭 에어(Frederick Air)의 운영팀장인 데이브 스미트는 앞으로 자사와의 거래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재를 허용한다고 밝혔다.

이는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주기 위한 것이라고 스미트는 덧붙였다.

프레데릭 뉴스 포스트(Frederick News-Post)는 비트코인은 암호화 기술을 이용하여 구매자와 판매자 정보를 알리지 않지만 퍼블릭 레저(public ledger)는 거래를 기록하고 검증할 목적으로 암호화된 사용자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2015 의회 조사국 연구에서는 9년 전 소개된 암호화된 화폐는 "소수의 사람만이 사용하는 호기심을 일으키는 첨단 기술"이라고 언급으며 "2014년에는 거래량이 4,000만 달러에서 6,000만 달러였고 하루에 5만에서 9만 건의 거래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의회 조사국은 비트코인 거래에는 긍정적인 것과 부정적인 것이 공존했고 말했다. 비트코인은 거래 수수료가 낮고 개인정보가 뛰어나며 장기적으로 물가 상승으로 인한 구매력 손실을 보호한다는 긍정적 면이 있다"고 말했다.

부정적 측면에 대해서는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 사이버 보안 문제, 장기 디플레이션 편향 등과 같이 확대 사용의 한계가 있다"고 밝혔다.

의회 소자국의 비트코인 관점과는 반대로, 연방 준비위원회 의장 자넷 옐렌 (Janet Yellen)은 비트코인은 미국 금융 시스템에서의 역할이 작기 때문에 위협적일 것이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