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3:20 (일)
IoT 기술로 기업과 도시의 감시 영상 정보 활용성 증대한다
상태바
IoT 기술로 기업과 도시의 감시 영상 정보 활용성 증대한다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1.04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픽시어

미국 IoT(Internet of Things, 사물인터넷) 기업 아르커스 글로벌(ARCUS Global, 캘리포니아)의 라스 노르덴룬드 최고경영자는 IoT기술이 도시, 호텔, 소매업자들이 감시 데이터의 사용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아르커스 글로벌은 영상 감시 산업 시장을 재조정하여 세상을 더 안전하게 만들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최적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만들어졌다. 이 회사의 CEO 노르덴룬드는 현대 기업은 영상 감시 자료를 많이 보유했고 이러한 자료를 보유하기 위해 비싸고 다양한 방식을 사용한다고 했다. 현재 따로 저장되고 다시 쓰이는 일이 거의 없는 영상 감시 자료들을 분석하고 종합해보면 엄청난 가치가 숨어있다고 말했다.

노르덴룬드 CEO는 "지능형 영상 클라우드 IoT는 서비스로서 아주 유망하다"고 주장했다.

노르덴룬드는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해 영상 정보를 집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리학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으며 이미 사용할 수 있는 정보들로 지리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 할 수도 있다고 했다. 그러나 영상 정보를 클라우드에 옮기는데는 보안 문제나 주파수 대역 같은 문제도 있다고 한다. 따라서 회사는 영상 정보를 실용적이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덧붙여 고객 관계 관리나 운영 관리 같은 비즈니스 최적화를 지원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더 발전시키고 싶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