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10:20 (토)
슈퍼 컴퓨터, 에너지 경제 기여한다
상태바
슈퍼 컴퓨터, 에너지 경제 기여한다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8.01.02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슈퍼컴퓨터가 재생 가능에너지 기술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컴퓨터를 통해 가장 저렴한 전자를 제공함에 따라 전세계 탄소 저감 목표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포브스에서는 "슈퍼컴퓨터의 기술 가속화는 엄청나게 빠른 시일 내에 이루어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배터리, 태양 전지 패널 및 풍력 터빈 등을 활용하는 능력을 더 높일 수 있으며 재생 가능 에너지원의 중심이 바로 이 슈퍼컴퓨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서 최근 슈퍼컴퓨터의 목표는 깨끗한 에너지 기술을 발전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서 슈퍼컴퓨터로 화석 연료와 원자력 발전소의 효율성 증대도 기대할 수 있다. 에너지 전문가들은 슈퍼컴퓨터의 도움으로 연료 에너지 62.2%를 전기로 변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슈퍼컴퓨터는 국가 경쟁력의 결정적인 요소 중 하나로 평가된다. 코드 해독과 핵무기 개발, 석유탐사, 자동차 설계 등 과학, 정보통신(IT), 군사 및 각종 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돼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제 4차 산업혁명은 지금까지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 다양한 연구 분야 중에서도 가장 각광받는 것은 AI, 즉 인공지능의 활용이다. 기계가 인간의 지능을 학습하는 시대가 다가오면서 슈퍼컴퓨터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필수적이게 됐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