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9 13:05 (수)
홍콩대학, 빅 데이터와 전자 상거래 석사 과정 개설
상태바
홍콩대학, 빅 데이터와 전자 상거래 석사 과정 개설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29 15: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출처=팩셀스

홍콩최고의 명문 홍콩대학(Hong Kong universities)이 전자상거래와 빅데이터 기술의 영향에 중점을 둔 석사 학위 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발표했다.

이 두 가지 과정은 전자상거래와 빅데이터 기술이 사회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중점으로 연구하며 각각 석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조지 바시우(George Baciu) 홍콩 폴리테크닉 대학(Polytechnic University in Hong Kong)교수 겸 전자상거래 프로그램 리더는 홍콩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전자상거래 플랫폼들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또한 소비자들은 전자상거래로 고객 문의, 제품 순위 등을 이용하며 국가에서 만든 다른 애플리케이션들도 이용한다고 한다.

첸 레이(Chen Lei) 홍콩 과학기술대학(Hong Ko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의 교수이자 프로그램 디렉터는 온라인 쇼핑을 예를 들어 빅데이터 기술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친다고 설명했다. 빅데이터를 이용해 추천상품을 전하는 방식이 있다고 했다. 또한 빅데이터는 교통 관리 시스템이나 신용 등급 평가에도 사용된다.

첸 교수는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들은 빅데이터의 주요 구성요소들을 배운다고 했다. 그 요소들은 컴퓨터 시스템 구성, 기술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 대규모 정보 검색 시스템 및 분석, 관리, 저장, 통합, 기반 시설 등이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