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8 03:25 (수)
KISA, 지식정보보안 재직자 무료 전문교육 실시
상태바
KISA, 지식정보보안 재직자 무료 전문교육 실시
  • 길민권
  • 승인 2012.08.14 16: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 포렌식 및 컨설팅 등 총 5개 과정…20일까지 신청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는 2012년 하반기 지식정보보안 재직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무료 전문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현재 접수중인 교육은 8월과 9월에 개강하는 디지털 포렌식(주니어/시니어) 과정 및 지식정보보안 컨설턴트(주니어/시니어) 및 금융보안 등 총 5개 과정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신설된 ‘금융보안’ 과정은 최고의 보안기술을 요하는 금융분야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전자거래법ㆍ신용정보법 등 금융분야에 특화된 법제 분석을 통해 금융업무 이해, 금융보안사고 사례 분석 및 모바일 금융보안 등을 다루고 있어, 금융권 보안담당자 뿐 아니라 일반 지식정보보안 분야 담당자 및 보안서비스 제공업체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PC, 모바일 등에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전자증거물을 확보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디지털 포렌식’ 과정은 업계의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부터 근무경력과 전문분야에 따라 주니어/시니어 과정으로 이원화하여 수준별 맞춤 교육을 제공하는 등 작년보다 한층 개선된 교육을 제공하면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DDoS 등 보안 위협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 및 자문 전문가를 육성하는 '지식정보보안 컨설턴트(주니어/시니어)’ 과정 역시 올해부터 일부 교육과목을 개편, 꾸준한 반응을 얻고 있다. 
 
‘지식정보보안 재직자 무료 전문교육’은 지식정보보안 산업분야 재직자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무교육으로, 고용보험을 납부하는 기업에 재직 중인 지식정보보안 관련업무 담당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KISA 아카데미 홈페이지(academy.kisa.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 8, 9월 교육은 8월 20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