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7 10:20 (토)
인공 지능이 연구한 직장 내 성불평등
상태바
인공 지능이 연구한 직장 내 성불평등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22 09: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21152136165.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미국 보스턴 기반의 분석 기관인 팔라틴 애널리틱스(Palatine Analytics)는 직장 내의 문제를 연구하고 회사가 직원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들이 인공 지능(AI)을 활용해 연구를 진행한 결과 직장 환경에 성별 편향이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AI 연구는 여성과 남성이 동일한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있음을 보여줬다. 그러나 남성은 동일한 직책이나 역할을 하는 여성에 비해 25% 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팔라틴 애널리틱스의 CEO 아킬 체이시빌은 "여성의 경력 전망이 좋지 않은 이유에 대한 데이터가 매우 제한적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고 전했다.

팔라틴 애널리틱스의 연구진은 여성과 남성 간의 불균형은 상위 직급에서 더욱 분명하게 드러난다고 말했다. 상위 직급에서는 남성 근로자가 동일한 업무 성과를 보인 여성 근로자에 비해 70%나 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연구진은 AI를 활용해 직원 설문 조사, 평가, 급여 정보, 직원과 관리자 간의 일대일 평가, 성별 등을 분석했다고 설명했다.

체이시빌은 그들이 수행 한 연구 과정의 투명성과 결과가 직장 내 편견을 감소시키고 직원들의 행복 수준과 생산성을 증가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