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15 (금)
은행 웹사이트, 고객 개인 정보 누출 피해 예방
상태바
은행 웹사이트, 고객 개인 정보 누출 피해 예방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20 09: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15114501775.jpg
▲ 출처=픽사베이
영국 내셔널웨스트민스터은행(NatWest) 웹사이트의 보안 취약성이 최근 발견되면서 여러 은행은 사이버 보안 기능 향상에 매진하고 있다. 기술 분석가들은 “현재 금융 기관들이 암호화된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어 고객 사이트에서 암호화된 시스템인 Hyper Text Transfer Protocol Secure(HTTPS) 연결을 사용하도록 권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이버 보안 전문가 트로이 헌트에 따르면 내셔널웨스트민스터은행과 같은 소매 금융 회사는 항상 철저한 웹사이트 보안에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이버 해커들이 온라인 은행 사이트와 유사한 웹 페이지를 만들어 고객들을 유인하고 경제적 손실을 입힐 수 있기 때문이다. 사이버 해커들의 피싱 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들은 비밀번호뿐만 아니라 고객 개인 정보, 계좌 번호 등 중요 정보가 노출될 수 있다.

NatWest의 보안 문제를 계기로 많은 IT 전문가들이 조사한 결과 대부분의 은행이 자사 웹사이트에서 HTTPS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발견하기도 해 논란이 증폭되고 있다. 이에 금융업계는 사이버 해커의 유입을 막기 위해 사이버 보안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등 보안 프로그램을 구축하는 데 투자하고 있다.

HTTPS가 설치된 웹사이트는 모든 데이터가 암호화되는 안전한 링크를 제공하며, 암호화된 정보는 은행 측의 허가 없이 변환될 수 없어 매우 유용한 보안 장치로 알려졌다. 주요 은행들과 IT 전문가는 사이버 보안 감시 시스템 업그레이드로 사이버 해커들의 웹 사이트 불법 침입을 예방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