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50 (토)
미국, 인터넷 망중립성 폐기
상태바
미국, 인터넷 망중립성 폐기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19 11: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18193410297.jpg
▲ 출처=픽사베이

미국이 인터넷 망중립성을 폐기하기로 결정하며 여파가 예상된다. 통신 기업들은 합법적인 소득을 제한하는 처우라고 말하며 망중립성에 반대한 바 있다. 즉, 여태까지는 모두가 평등한 속도의 인터넷을 사용했다면 이제 돈을 더 많이 내는 사람만이 빠른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최근 연방 통신위원회(FCC)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하는 속도에 제한을 두지 않는 망중립성을 폐기한다고 발표했다.

망중립성이란 인터넷을 공공재로 간주하고 개인, 조직, 회사 또는 정부가 인터넷의 모든 리소스에 제한없이 액세스할 수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즉, 투명성과 개방성을 의미한다. 장벽과 검열이 없다. '닫힌 인터넷'은 그 반대 개념이다.

망중립성은 지난 2015년 오바마 정부 때 승인됐다. 비평가들은 이제 망중립성이 폐기됐으니 넷플릭스(Netflix)와 같은 초고속 인터넷 속도에 의지하는 대형 서비스가 사라질 것이라고 비난했다.

또한 광대역 통신 사업자가 콘텐츠 및 해당 요금에 대해 어떤 제한을 두느냐에 따라 청구액이 증가할 수 있다고 우려하는 사람도 많다.

그러나 FCC는 규제가 없는 망중립성 때문에 특히 광대역 인프라 부문에 대한 투자가 저해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부 언론 매체는 이에 반박하며 망중립성 규정이 존재했을 때 실제로 해당 분야 투자가 증가했다고 주장했다.

몇몇 법률 전문가들은 새로운 결정 때문에 법적 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