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3 23:05 (화)
네이버, 손수레 로봇 '에어카트'의 특허 공개
상태바
네이버, 손수레 로봇 '에어카트'의 특허 공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18 14: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15231118695.jpg
▲ 출처- 셔터스톡
한국의 검색 엔진인 네이버(Naver)가 운반용 손수레 로봇 에어카트(AIRCART)의 특허를 공개했다.

네이버의 자회사 네이버 랩스(Naver Labs)는 타사 개발자가 관련 로봇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2018년 상반기에 오픈 키트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픈 키트에는 특허, 회로 설계 보드, 소스 코드 등이 포함된다.

네이버 랩스의 설명에 따르면 에어카트는 전자 카트이며 로봇과 인간의 상호 작용을 위해 만들어졌다. 핸들에는 강도 센서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의 의도를 읽을 수 있다. 사용자는 에어카트를 이용해 힘들이지 않고 무거운 물건을 옮길 수 있다. 강도 센서가 로봇의 방향과 힘을 제어하기 때문이다.

에어카트에는 절전 기능과 경사에서 위험을 줄이기 위한 자동 브레이크 기능이 있다.

이들은 인공 지능(AI)과 로보틱스에 투자하며 LG와 협력 관계를 맺었다. 제휴를 통해 네이버의 클로바 AI 플랫폼이 LG의 AI 스피커에 사용되기도 했다.

네이버는 채팅 전문 앱 라인(Line)의 모회사로도 알려져 있으며, 라인은 메시징 앱 카카오(Kakao)와 경쟁 관계에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