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5:55 (월)
애플 홈킷 소프트웨어에서 치명적 버그 발견
상태바
애플 홈킷 소프트웨어에서 치명적 버그 발견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12 10: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11113353736.jpg
▲ 출처 = 플리커
애플 제품에 대한 뉴스와 리뷰를 수집하는 웹사이트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이 스마트 홈 장치를 제어하는 애플의 홈킷(HomeKit) 소프트웨어에서 치명적인 취약점이 발견됐다고 발표했다. 사용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스마트 홈 장치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애플은 iOS 11.2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며 버그를 수정했다. 나인투파이브맥은 버그 때문에 해커가 스마트 홈 장치에 접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홈킷의 앱을 사용하면 자동 온도 조절 장치의 설정 변경, 차고 문 열림, 현관문 열림 등의 편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 버그 때문에 해커가 이 모든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었다.

버그 리포트 발표 후 애플은 "iOS 11.2를 구동하는 홈킷 사용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가 수정됐다"고 서둘러 전했다. 회사는 당분간 장치 공유 사용자의 원격 액세스를 불가능하게 만들었다고 덧붙였다. 원격 액세스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후에 복구될 전망이다.

애플은 사용자가 해킹의 위험에서 벗어났다는 것을 신뢰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