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21:00 (일)
핸드폰 구매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많아진다
상태바
핸드폰 구매보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많아진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11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11123434867.jpg
▲ 출처 = 픽사베이
독립적인 조사분석업체 잭도리서치는 소비자들이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기보다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쪽을 더 선호한다고 밝혔다.

잭도리서치는 연결성, 서비스, 소프트웨어 및 기기 간의 교차점에 중점을 두고 수석 분석가의 입을 빌려 고객들의 행동 경향이 이미 변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2년마다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던 이전과는 달리 소비자들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가지고 있던 기기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편을 택하고 있다.

잭도리서치의 설립자이자 수석 분석가인 잰 도슨은 "핸드폰을 4년에서 5년 이상 쓰고도 업데이트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라고 말했다. 그는 기존 소비자들의 2년 구매 주기가 바뀌게 되면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타격을 입을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모바일 산업 기술 및 전략 컨설팅 업체인 체탄 샤르마컨설팅의 CEO인 체탄 샤르마는 이제 애플과 같은 스마트폰 업체가 새로운 핸드폰을 판매하려면 다이나믹하고 새로운 제품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샤르마는 또한 몇몇 스마트폰 재조업체들은 고객들이 새로운 제품을 사는 것이 더 괜찮은 선택인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고객들이 기존에 쓰던 핸드폰을 구매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잭도리서치는 이것이 바로 몇몇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24개월 할부 구매 프로그램을 운용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