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19:45 (일)
혼다, 4종류의 이동식 로봇 공개한다
상태바
혼다, 4종류의 이동식 로봇 공개한다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11 17: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08213856929.jpg

▲ 출처 = 플리커

일본의 다국적기업 '혼다'는 내년 1월에 개최되는 세계적인 소비자 가전 및 소비자 기술 전시회인 CES 2018에서 이동식 로봇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혼다는 총 4대의 로봇을 공개할 예정이다. 혼다는 공개할 로봇들을 '3E 로보틱스 컨셉트’라고 소개하며, 이들이 인간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들 로봇은 주로 실외나 실내에서 이동할 때 불편을 겪는 사람들을 돕는 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4대의 로봇에는 인간의 친구가 되어줄 로봇 3E-A18, 실내나 실외에서 타고 다닐 수 있는 의자형태의 이동용 로봇 3E-B18, 짐을 넣고 움직일 수 있는 이동형 차량 컨셉 로봇 3E-C18 그리고 오프로드 자율주행 자동차 컨셉 로봇인 3E-D18이 있다.

혼다 측은 티저영상을 통해 "혼다는 새로운 3E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3E는 강화(Empower), 경험(Experience), 교감(Empathy)을 의미한다. 또한, 로보틱스 컨셉트는 여러가지 실험 기술을 통해 단순히 인간의 삶을 나아지게 할 뿐만 아니라 이동성 문제를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혼다는 인공 지능과 로봇 공학은 레크리에이션, 상호 작용, 재해 복구 등 여러가지 상황에서 사람들을 도울 수 있다는 사고방식을 자사의 비전으로 삼았다고 전했다.

힌편, 혼다는 전기 자동차로만 구성된 '모바일파워팩월드(Mobile Power Pack World)'도 소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스왑이 가능한 이동용 EV 배터리 팩도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배터리 팩 외에, 가정이나 천재지변이 일어났을 때에도 충전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