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20:40 (일)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메시지 기능 출시
상태바
인스타그램, 사진 및 동영상 메시지 기능 출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12.11 15: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08181056202.jpg

▲ 출처 = 펙셀스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사진 및 비디오 메시지 기능인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Instagram Direct)’를 출시, 인스타그램의 창업자 겸 CEO인 케빈 시스트롬(Kevin Systrom)이 공개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사진과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냅챗과 유사하다.

기존에는 인스타그램에 게재하는 사진 및 동영상이 모든 팔로워에게 공유되었다면, 새로운 메시지 기능인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특정 팔로워들 또는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을 선택하여 사진이나 동영상을 제한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는 먼저 촬영 버튼을 누른 뒤, 오른쪽 위에 새롭게 생성된 아이콘, ‘다이렉트’ 버튼을 누르고 특정 팔로워를 고르거나, 사용자 아이디를 입력한 뒤 ‘보내기’를 누르면 된다.

한 번에 최대 15명까지 공유할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은 물론 공유한 사진 및 동영상을 어떤 사용자가 보고 ‘좋아요’를 눌렀는지 확인할 수도 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다이렉트 기능 출시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특정 사용자 혹은 팔로워들에게 의미 있는 순간을 담은 사진과 동영상을 전달하고 실시간 채팅도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인스타그램 내 커뮤니티가 더욱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팔로우 하는 인스타그램 사용자가 나에게 보낸 사진과 영상은 뉴스피드에 바로 보이지만, 팔로우하지 않는 사용자가 보내온 사진과 영상의 경우 보관함에 따로 저장되어 받는 사용자가 수락을 해야만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칠레, 이스라엘, 이탈리아, 포르투갈, 터키, 우루과이 등 6개국의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OS에서 최초로 출시했으며 현재는 전 세계에서 사용할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