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4 19:30 (일)
인스타그램, 독립적인 메시징 앱 '다이렉트' 테스트 중
상태바
인스타그램, 독립적인 메시징 앱 '다이렉트' 테스트 중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11 10: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08201331960.jpg

▲ 출처 = 맥스픽셀

소셜 미디어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다이렉트(Direct)라는 독립 실행형 응용 프로그램을 테스트 중이다. 이 앱은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 기능을 수행한다.

다이렉트 앱이 생기면 인스타그램의 메시징 기능은 제거될 예정이다. 다이렉트 앱에는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러 필터와 툴이 제공된다.

인스타그램 제품 관리자인 헤말 샤는 "우리는 인스타그램이 사용자의 모든 순간에 함께하는 앱이 되길 바란다. 특히 우리 앱의 가장 큰 부분은 친한 친구와 개인의 일상을 공유하는 기능이다. 지난 몇 년 동안 다이렉트 앱을 연구해왔다. 우리의 목표는 사용자들이 개인적인 삶을 가장 창의적이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인수한 페이스북도 메시징 기능을 강조한 페이스북 메신저를 선보인 것처럼, 인스타그램도 다이렉트를 활용해 사용자에게 더욱 집중적인 소셜 미디어 경험을 제공할 생각이다.

테스트가 진행되는 동안 다이렉트 앱은 우루과이, 터키, 포르투갈, 이스라엘, 칠레에서만 사용되며 사용자가 다이렉트 앱을 설치하는 순간 인스타그램 앱의 메시지 인박스가 사라진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