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0 (목)
한국,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85대의 로봇 가동
상태바
한국,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85대의 로봇 가동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08 15: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출처 = 픽사베이

자동화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이 다가오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점령한다. 대한민국 산업통상자원부가 전한 바에 따르면, 한국은 이번 2018년 85대의 로봇을 투입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교통정보, 관광지, 2018년 2월 9일부터 25일까지 치르는 올림픽 기간의 일정을 제공하는 데 로봇이 이용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올림픽에 11개 종류의 로봇이 투입된다고 밝혔다.

이번에 이용될 로봇 중 하나로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이 개발한 2족 보행 휴머노이드 로봇이 있다. KAIST가 개발한 로봇은 2족 보행이 가능해 올림픽 성화를 봉송하는데 이용될 것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장에는 또한 벽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로봇도 투입된다. 그 외에도 낚시 로봇과 배달 로봇 등도 존재한다. 로봇들은 정선, 강릉, 그리고 평창 이렇게 세 지역에서 운용된다.

안내데스크 역할을 하는 음성지원 로봇이 투입되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그리고 한국어로 정보를 제공한다.

LG전자는 2017년 초에 자체 개발한 두 종류의 로봇을 인천공항에서 공개한 적이 있다. 이때 소개된 두 로봇은 각각 공항 청소와 공항 안내를 역할로 맡았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