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40 (목)
고객 불만을 사들이는 일본 기업
상태바
고객 불만을 사들이는 일본 기업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2.08 15: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 출처 = 픽사베이

일본의 소프트웨어 스타트업 인사이트 테크(Insight Tech)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의 불만 사항을 현금으로 사들인다.

일부 기업은 소비자의 불만을 접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하지만 인사이트 테크는 서비스 및 제품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정보를 얻으려면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야 한다는 것에 주목했다.

인사이트 테크의 사장인 이토 도모히로는 "우리가 하는 일은 고객의 불만 사항을 구입하는 것이다. 이렇게 수집한 사람들의 불만 사항을 빅데이터로 변환한다. 그런 다음 인공 지능(AI) 시스템으로 이를 분석한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구성한 빅데이터는 제품을 판매하는 여러 회사에 컨성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한다.

이토는 고객 불만 사항 빅데이터가 어떤 회사에든 유용한 황금 자원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회사는 이미 해당 빅데이터로 고객사의 판매를 늘리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토는 아직 큰 수익을 보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더 많은 데이터를 모으고 고객사를 확보하면 기회가 찾아올 것이라고 믿는다.

그는 요즘 마케팅 기술은 제품의 사양 및 정보를 강조하는 것뿐만 아니라 고객이 느끼는 불만과 불편 사항을 중심으로 한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