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55 (목)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 앱, 프리뷰 출시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 앱, 프리뷰 출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2.08 10: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207111402498.jpg

▲ 출처 = 셔터스톡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가 윈도우 10에 포함될 마이크로소프트 화이트보드(Microsoft Whiteboard) 앱의 프리뷰 버전을 선보였다. MS의 서피스 허브(Surface Hub) 화이트보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예산이 없는 기업은 화이트보드 앱을 대신 사용할 수 있다.

실제 화이트보드와 마찬가지로, 이 앱은 아이디어를 적고 메모를 붙이는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하지만 화이트보드와 달리, 화이트보드 앱은 이런 메모와 그림을 파일로 변환해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MS 화이트보드 팀은 지능형 잉크를 사용해 자유 형식 스케치를 인식한 다음 표준 모양으로 변환하여 테이블, 다이어그램 및 차트를 쉽게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화이트보드 앱의 내용은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사용자가 나중에 중단했던 부분부터 작업을 이어갈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게시판의 링크를 공유해 다른 사람들이 참여하도록 할 수도 있다.

사용자는 사진을 가져 와 스티커 형식으로 보드에 추가할 수 있다. 화이트보드 앱은 제스처 기반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사람들은 손가락을 이용해 화이트보드 앱에 낙서를 할 수 있다. 실시간 공동 작업 기능도 있어서, 여러 사람이 각자의 컴퓨터에 한 보드 위에 작업을 할 수 있다.

MS는 이 응용 프로그램이 여러 원격 사용자로부터의 입력이 필요한 엔지니어링 회의 등에 사용됐다고 말했다. 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할 때 고객사 및 신생 기업과 아이디어를 주고 받을 때 사용됐다.

MS 화이트보드 앱은 MS 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