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15 (금)
텍사스 연구진, 나노 튜브 프로브를 사용해 난소 암 발견
상태바
텍사스 연구진, 나노 튜브 프로브를 사용해 난소 암 발견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2.04 11: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셔터.jpg

▲ 출처 = 셔터스톡

미국 텍사스대학 MD 앤더슨 암 센터와 라이스대학 연구진이 형광 나노 튜브를 사용해 난소 암을 탐지하는 첨단 기술을 개발했다.

연구진은 형광성 탄소 나노 튜브 프로브를 사용해 생체 내 실험을 실시했다. 실험은 살아있는 고립된 세포에서 수행됐으며 전체 유기체에서는 수행되지 않았다. 연구자들은 생체 내 실험이 성공했고 이 방법으로 특정 종양을 정확히 찾아낼 수 있었다고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기술은 단일 벽 탄소로 구성된 나노 튜브를 사용한다. 해당 나노 튜브는 단파 적외선을 방출해 난소 암의 검출이나 조기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보였다.

연구의 공동 저자 로버트 바스트 박사는 난소 암 전문가다. 그는 설치류의 생체 내에 탄소 나노 튜브를 삽입해 종양 세포를 인식하는 장치를 개발했다. 그 후 연구진은 맞춤형 광학 장치를 사용해 설치류의 몸을 스캔하고 100피코그램의 나노 튜부를 사용했음에도 방출 신호가 있었다고 말했다.

연구진은 항체 바이오 마커와 연결된 나노 튜브의 도움을 받아 작은 난소 종양을 비침습적으로 발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술이 설치류 실험에서 성공적인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다른 의학 연구에도 사용될 것이라도 연구진은 기대하고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