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45 (일)
세계 특허 유산균 ‘메가톡톡’, 유미소향 손잡고 대륙 진출
상태바
세계 특허 유산균 ‘메가톡톡’, 유미소향 손잡고 대륙 진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7.11.29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8.jpg

프로바이오틱스 전문기업 한국행복미생물이 선보인 프리미엄유산균 메가톡톡(Mega toc-toc)이 중국시장에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중국시장에서 230군데 체인점을 갖고 있는 유미소향(주)과 MOU를 체결한 메가톡톡은 앞으로 중국 체인점에 납품을 하게 된다고 전했다.  

현재 중국에서는 유산균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산균시장이 년 25%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에 중국에 진출하는 메가톡톡은 온 가족 범용프로바이오틱스 제품으로 1회 섭취로 38종의 유산균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초대형복합유산균이다.  

업체 관계자는 "메가톡톡에는 항비만 효능있는 아미노산 물질인 오르니틴을 생성해 SCI급 미생물학회지에 게재된 웨이셀라, PH3의 강산성에서 생존하고 50도씨 고온에도 생존하며 소화촉진과 정장작용에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한국의과학연구원의 실험결과 확인된 바실러스 서브틸러스등 13종의 프리미엄 특허수탁균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메가톡톡 관계자는 “한국형 대형복합유산균이 중국시장에 진출한 것은 처음이며, 새로운 유통채널인 뷰티업체와 프리미엄 제품과의 협업을 통해 중국시장에서 시너지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중국 진출을 계기로 아시아 전역에 진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