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50 (화)
나노 입자의 움직임 기록한 연구 결과 공개
상태바
나노 입자의 움직임 기록한 연구 결과 공개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1.28 1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121203425485.jpg

▲ 출처 = 픽사베이

나노 입자의 움직임을 기록한 연구 결과가 공개되며 나노 입자의 미세한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는 길이 열렸다.

해당 영상에서는 두 개의 나노 입자가 거품 형태로 합쳐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 입자들은 결합해 큰 입자를 형성하기 전에 먼저 멤브레인에 의해 분할된다.

미국 와인버그 자연과학대 교수이자 연구의 수석 저자인 네이선 자네스치는 생체 의학과 나노 기술의 교차점을 연구하다가 나노 입자를 개발했다. 그는 원래 심장 질환과 암 치료 분야를 전문으로 연구하고 있었다.

자네스치는 "움직이는 입자의 근본적인 성장과 진화 과정을 포착하면 합성 재료와 생물 시스템 간의 상호 작용에 대한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 연구는 유기 입자가 물 속에서 튀며 돌아 다니다가 서로 충돌하고 물리적 변형을 겪는 과정을 설명한다. 전자 빔으로 충돌과 변형 과정을 포착해 카메라에 기록한다.

나노 입자의 병합을 기록하는 방법은 다른 과학자들도 고려했던 사항이다. 약물 전달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연구에 참여한 루카스 패어런트는 해당 기술로 나노 입자가 재배열되고 결합하는 분자 수준을 시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