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06:55 (월)
미국 대형 슈퍼마켓 월마트, 로봇 청소기 도입
상태바
미국 대형 슈퍼마켓 월마트, 로봇 청소기 도입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1.28 14: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1127182506441.jpg

▲ 출처 = 플리커

비즈니스 및 고용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업체인 링크드인(LinkedIn)는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월마트가 매장 바닥을 청소하는 자동 운전 로봇을 시범 운영 중에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링크드인은 월마트가 5개 점포에서 야간에 작동하는 자동 바닥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로봇은 알고리즘, 센서, 카메라 및 탐색 기능이 있는 라이다(LiDAR) 장착 최첨단 세척기와 유사하다.

이 로봇 세척기는 소프트웨어 회사인 브레인 코프(Brain Corp)에 의해 개발됐다. 상용 장비 자동화 및 자율 시스템 개발의 선두주자인 브레인 코프는 이 최신 월마트 로봇이 마치 사람처럼 하나의 트랙을 알려주면 자체적으로 주변을 탐색할 수 있다고 밝혔다.

브레인 코프의 개발 및 마케팅 담당 부사장인 필 더피는 이러한 회사의 기술이 전국적으로 약 50개 소매점과 쇼핑몰에 이미 도입되어 활용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월마트의 대변인인 코리 런드버그는 월마트는 항상 새로운 기술과 아이디어를 테스트하고 있다며, "로봇 기술이 지역 월마트에서 효율적으로 쓰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에 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월마트는 매장에서 예측 및 반복 가능한 작업을 자동화할 경우, 판매와 고객 서비스 같이 중요한 작업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고 전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