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05:00 (월)
아이들 '장 건강 지킴이' 어린이 유산균 섭취 중요
상태바
아이들 '장 건강 지킴이' 어린이 유산균 섭취 중요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1.21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jpg

성장기 아이들은 원활한 신체발달을 위해서 음식을 골고루 먹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하지만 서구화된 식단과 간편한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여진 아이들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지 못할 때가 많고 자극적이고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 때문에 장에 무리가 가는 경우도 있다. 이로 인해 어린이변비가 생기기도 한다.

특히 장의 경우 면역체계와도 연관성이 깊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장은 인체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최대 면역기관으로, 장 건강이 악화되어 면역 기능이 약해지면 각종 병원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기 어려워질 수 있다.

장 건강을 위해서는 장 속의 유익균과 유해균이 적절하게 유지되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유산균 섭취가 권장된다. 요즘 성장기의 건강을 위해 어린이 유산균 추천 제품을 찾는 엄마들이 많은데, 특히 신바이오틱스 어린이 유산균이 알려지고 있다.

신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살아있는 생균 ‘프로바이오틱스’와 생균의 먹이가 되어 생육과 활성을 촉진하는 사균 ‘프리바이오틱스’를 결합한 것으로, 유익균은 증식시키고 유해균은 감소시켜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키즈유산균을 구매하고자 할 때에는 각 균주마다 역할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균주가 복합배합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균주에는 모유에서 분리한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김치에서 유래한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건강기능식품 전문회사 더플로레는 성장기어린이영양제 '키즈징크락토'를 출시했다. 유산균 17종이 투입된 아이 유산균으로 아이들의 장 건강을 지켜주는 것은 물론 성장기의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아연까지 함유된 제품이다. 엄선된 자연 유래 유산균과 함께 사균체를 부원료로 추가한 신바이오틱스 제품이다.

이 제품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등 11종의 락토바실러스와 스트렙토코커스, 락토코커스, 비피더스균 4종을 함께 배합하였다. 또 단백질을 분해하는 ‘브로멜라인’ 등 5가지 소화효소를 포함하고 있으며 초유분말까지 부원료로 함유한 어린이 영양제다.

이 제품은 유산균과 함께 어린이 아연 성분이 함께 포함되었다는 것이 차별점인데, 아연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수적인 무기질 성분으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성장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키즈아연을 따로 섭취시켜야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기호에 맞춰 바나나맛으로 제조되었고, 액체에 잘 녹는 분말 형태이기 때문에 유아 유산균은 물론이고 아기 유산균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며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HPMC, 소르비톨 등의 첨가물을 배제해 안전하게 복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