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6-01 17:10 (월)
한국IBM, 세븐일레븐에 IBM 파워시스템 및 스토리지 공급
상태바
한국IBM, 세븐일레븐에 IBM 파워시스템 및 스토리지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13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3-3.jpg
한국IBM은 오늘 전국 9,200여 개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세븐(대표 정승인)이 점포 발주 및 재고 관리, 본사 주요 업무에 사용되는 점포 데이터베이스(DB) 시스템 교체를 위해 IBM 파워시스템 서버와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IBM 플래시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IBM 파워시스템과 IBM 플래시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마감, 배치 작업 등 주요 작업 속도가 개선되고 점포 발주, 각 부서와 공급업체 발주 내역 전달 및 납품 요청 등 속도가 향상되는 결과를 얻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IBM 파워시스템 서버와 스토리지가 제공하는 우수한 성능을 통해 배치 작업 시간이 1/3 이하로 줄어들었다. 또한, 안정적인 DB 운영이 가능해져 인건비를 절약할 수 있게 됐으며, 확장된 데이터 저장 용량으로 재고 데이터뿐만 아니라 물류, 영업 등 다른 영역의 데이터를 추가해도 아무런 장애나 부하없이 DB 서버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세븐일레븐 전산팀 롯데정보통신 오재호 팀장은 “IBM의 파워시스템 서버와 스토리지로 점포 DB 시스템을 교체해 성능과 안정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됐다”며 “꼼꼼한 성능 검증 후, IBM의 파워시스템과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기술과 성능이 뛰어남을 확인해 선택했다. 또한, DB 시스템 교체 시 발생하는 까다로운 작업을 매끄럽게 진행할 수 있는 한국IBM의 기술력 및 영업 지원도 선택 시 고려된 사항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