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7:15 (토)
탄력 있고 환한 눈가를 위한 다크서클 관리법
상태바
탄력 있고 환한 눈가를 위한 다크서클 관리법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1.08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jpg

나이가 들수록 하나씩 늘어가는 눈밑의 잔주름과 짙어지는 다크서클로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눈가 피부는 두께가 0.04mm 정도로 얼굴에서 가장 얇은 부위다. 또한 피지선이나 한선이 덜 발달해 쉽게 건조해질 수 있으며 얼굴에서 가장 먼저 노화가 시작되는 부위이기도 하다.

다크서클이란 공식적인 의학 용어는 아니지만 눈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을 통틀어서 가리키는 용어로 칙칙한 얼굴로 보이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다. 보통 피로의 의미로 많이 쓰이는 이 증상은 혈류의 저하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산소가 빠져 나간 혈액이 짙고 푸르스름한 색으로 변해 얼굴에서 가장 얇은 눈 주변으로 혈액이 흐르면서 비쳐진 것이다.

그 외에도 다크서클이 갈색일 경우는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해 눈 밑 부분에 색소침착이 되거나, 자외선으로 멜라닌 색소가 증가될 경우 원인이 될 수 있다. 자외선은 눈가 모세혈관의 벽을 약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더디게 하고 피부를 얇게 만들어 이를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또한 눈밑 지방이 주머니처럼 볼록하게 튀어나와 눈 밑 부위가 그림자가 생기는 원인인 경우는 노화로 인한 눈 밑 인대의 늘어짐 현상이다. 나이가 들면서 지방조직을 지탱하는 인대가 느슨해지며 피부탄력을 잃어 눈 밑 지방이 생기는 것이다.

이처럼 종류가 다양하므로 원인에 따라 올바른다크 서클 관리법을 적용해야 한다.

피로가 원인인 경우 이를 없애는 법은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고, 결점을 가려주는 컨실러와 같은 다크서클화장품으로 감추거나 컨실러 외에도 비쳐 보이는 혈관을 제거하는 레이저 시술로 다크서클 제거 시술을 하는 방법이 있다.

그리고 색소 침착의 경우는 더욱 진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출시 자외선차단제를 꼭 바르고 기초화장품은 미백 기능 제품의 에센스나 세럼, 크림, 아이크림, 겟잇뷰티영양크림으로 스킨케어하고 자외선이 주름 생기는이유이므로 눈주름과 팔자주름 등 얼굴주름을 위해 주름개선화장품으로 주름예방을 하는 것이 좋다. 색소 레이저 시술을 받아 없애는 방법도 있다.

눈 밑의 그림자를 없애는 법은 안티에이징 제품의 에센스, 크림으로 피부탄력관리를 하고 이미 진행이 되었다면 탄력 보강을 위해 각종 리프팅 시술을 할 수 있으며, 눈 밑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적인 치료가  있다.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유수분이 많이 함유된 아이크림과 세럼, 겟잇뷰티영양크림 등의 화장품을 발라야 한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흡수할 수 있는 화장품의 양은 다른 부위의 약 50% 미만이기 때문에 한 가지 제품만 선택해서 적당히 공급해야 한다. 필요 이상의 양은 다 흡수되지 못하고 남은 화장품이 모공을 막아 피부의 호흡을 방해하며 눈가에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 그리고 눈가 주변은 피지 분비가 적기 때문에 피부 장벽 중에서 가장 약한 부위이므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합성계면활성제나 인공 향료 등의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을 쓰지 않는 등 자극을 최소화한다.

다크서클이 없는 동안피부를 위해 얼굴주름예방과 잔주름개선도 하는 유해성분 없는 화장품의 선택이 중요하다.  AWS 아이 젤 크림은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젤 타입으로 빠르게 흡수되어, 눈가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주고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해 준다. 국내산 달팽이 점액질만을 추출한 고농축 앰플로 수분과 영양을 충분하게 흡수시켜주고 부드럽게 진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르지 못한 피부결을 매끄럽게 관리해주고, 주름개선 기능성 고시 성분인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잔주름 및 굵은 주름 등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SE 아이크림은 사막장미, 몰약, 자스민의 식물 세포가 함유되어 피부의 건조화를 막아 주고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고 오랫동안 예민한 눈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이 함유되어 미백 및 주름개선을 동시에 부여하여 탄력 있고 환한 눈매로 가꾸어 준다. 자연 유래 수용성 옥수수 전분을 사용하여 조밀한 유화 입자로 인해 더욱 실키한 사용감 부여 및 촘촘하게 스며들어 보습을 극대화한다.

EGF 슈퍼 바머 아이세럼은 특허 성분인 Sepicalm VG와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피부를 환하게 밝혀줘 화사하고 눈부신 광채 피부를 연출해 준다.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에 수분과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 함유로 탄탄한 눈매 유지에 도움을 주고 외부 환경의 건조함으로 인해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건강하고 탄탄한 장벽으로 관리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