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9-21 18:05 (토)
락플레이스, 호튼웍스와 총판 계약 체결
상태바
락플레이스, 호튼웍스와 총판 계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1.02 17: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락플레이스 서동식 대표(왼쪽), 호튼웍스 카말 브라르 아태지역 부사장(오른쪽)
▲ 락플레이스 서동식 대표(왼쪽), 호튼웍스 카말 브라르 아태지역 부사장(오른쪽)
락플레이스(대표 서동식)가 호튼웍스(지사장 백지훈)와 제휴를 맺고 빅데이터 시장에 본격 입성한다.

이번 제휴로 락플레이스는 국내 리셀러사들을 통해 오픈소스 기반 엔터프라이즈 하둡 플랫폼인 호튼웍스 데이터 플랫폼(이하 HDP)과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 및 큐레이션하는 엔드-투-엔트 플랫폼인 호튼웍스 데이터 플로우(이하 HDF)의 판매와 기술 지원을 맡게 됐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하둡 기반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구축과 빅데이터 기반 실시간 분석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락플레이스 박준규 전무는 “기업 데이터인프라에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상용 데이터솔루션의자리를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와 빅데이터 플랫폼이 대체하고 있다”라며 “인공지능(AI) 열풍에 힘입어 머신러닝, 딥러닝 등을 위한 데이터 인프라로 데이터 레이크의 가치와 관심이 높아지는 현시점이 국내 빅데이터 시장확대의 적기라고 생각해 호튼웍스와 손을 잡았다”라고 말했다.

호튼웍스 아시아태평양 지역 부사장인 카말브라르(Kamal Brar)는 “인공지능(AI), 기계학습, 딥러닝을 중심으로 데이터 주도적인 비즈니스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라며 “딥러닝이나 기계학습을 적용하려면 적절한 규모의 데이터 세트가 필요하다. 따라서 기업의 데이터 인프라가 자연스럽게 데이터 레이크의 모습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 요즘 추세인데, 락플레이스는 전통적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부터 다양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까지 현장 경험을 두루 갖추고 있어 기업 고객의 데이터 레이크 전환에 있어 이상적인 역량을 갖추고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