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5 (금)
내집 마련의 꿈, 신혼부부 신혼가구 구입하는 방법과 팁
상태바
내집 마련의 꿈, 신혼부부 신혼가구 구입하는 방법과 팁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7.11.01 11: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시큐_퍼시픽하우스_1101(데일리시큐1of6).JPG

결혼생활의 시작은 신혼집에 들여놓을 신혼가구의 선택일 것이다. 하지만 신혼가구를 실패 없이 선택하는 일은 생각보다 어렵다. 한 집의 가구 전체를 직접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어떤 가구를 선택해야 하나 발품을 팔면서 고민을 하는 예비부부들이 많다.

신혼가구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것은 부부의 라이프 스타일이다. 서로가 생활하는 공간을 잘 파악한 뒤 가구를 결정하고 배치를 해야 한다. 최근에는 미니멀한 스타일링을 원하여 인테리어 시공 대신 신혼가구로 홈스타일링을 하는 예비부부가 늘고 있다.

신혼가구는 편의성을 이유로 패키지로 구입하는 예비부부들이 많지만 패키지를 구매할 가격으로 원하는 가구를 고를 수 있는 매장을 찾는 것 또한 적합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최근 신혼가구 트렌드는 자연친화적인 소재로, 원목가구가 이에 적합하다. 원목가구를 신혼가구로 구입 시, 원목이 주는 심플한 느낌과 아늑한 분위기로 인테리어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원목가구는 내구성이 뛰어나 관리만 잘 해준다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어 신혼가구뿐 아니라 입주가구로도 적합하다.

신혼가구를 다양한 콘셉트로 볼 수 있는 매장을 방문해 원하는 스타일대로 가구를 직접 눈으로 보고 고를 때 가장 적확한 구입이 될 수 있으며, 신혼부부 우대를 하는 할인행사를 찾는다면 더욱 합리적인 신혼가구 구입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신혼가구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가장 무난한 취향에 따라 모던한 스타일링이 가능한 가구들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으며, 원목 제품뿐 아니라 가구의 컬러와 사이즈 변경이 가능한 맞춤 신혼가구가 소비가 많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