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00 (금)
분석가와 정보원의 빠른 일처리를 돕는 인공 지능 시스템
상태바
분석가와 정보원의 빠른 일처리를 돕는 인공 지능 시스템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7.10.27 16: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프라이머(Primer)라는 회사는 최근 정보 분석가의 작업 속도를 높이는 인공 지능(AI) 시스템을 만들었다. 이어서 회사는 해당 AI 시스템이 정보원의 업무 처리를 돕는 방법을 설명했다.

프라이머는 이번 AI 시스템의 주 목적이 네트워크를 통해 들어오는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특정 지역의 중요한 사건을 필터링하여 우리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정의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AI 기술과 함께 자동화된 프로세스의 객관적인 사용으로 분석가가 일을 빨리 마치도록 돕는다.

"AI가 프로세스를 수행하고 초안을 작성하면 분석가가 수백 개의 문서를 볼 필요 없이 초안을 곧바로 편집해서 보고서를 쓸 수 있다"고 프라이머의 CEO인 션 골리는 말했다.

AI 시스템은 회사 네트워크를 통해 들어오는 방대한 양의 정보를 처리하는 데 뛰어나다. 심층 학습 알고리즘을 통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모든 게시물, 주석 및 태그를 처리하고 이를 다른 언어로 번역하고 특정 검색 필터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정렬할 수 있다. 이러한 AI 사용의 장점은 분석가와 정보원이 정보의 바다에서 애써 헤엄칠 필요 없이 준비된 초안을 보고 손쉽게 편집 및 탐색해서 작업을 빠르게 완료하는 것이다.

골리에 따르면 AI를 실행하는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 설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무엇보다 지능형 시스템과 회사를 중심으로 의사 결정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