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6:30 (월)
음식 리뷰 앱 '먼치', 공정한 리뷰 가능한 새 서비스 출시
상태바
음식 리뷰 앱 '먼치', 공정한 리뷰 가능한 새 서비스 출시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7.10.26 17: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123RF

음식 리뷰 및 소셜 네트워킹 앱 '먼치(Munchee)'가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 서비스는 공유된 사진과 영상을 통해 다양한 레스토랑과 요리에 대한 아이디어 및 권장사항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분산 시스템을 활용해 리뷰에 대한 조작이 없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잘못된 리뷰가 방지될 뿐 아니라 블록체인 리뷰 인증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리뷰가 작성될 수 있다.

분산 시스템 외에도 먼치는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나 비자, 마스터카드같은 중앙 결제방식을 유지하는 기업과 달리 먼토큰(MUN token)을 활용해 작은 레스토랑 업체들이 더 적은 요금으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이 플랫폼은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리뷰인지 여부에 상관없이 사용자들이 이 서비스에 기여하는 활동을 할 때마다 먼토큰을 제공하고 있어 참여도도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첼시 램(Chelsea Lam) 먼치킨 공동 설립자는 음식을 사랑하는 사용자들이라면 다른 앱 사용자들이 게시한 요리에 댓글을 달거나 'Love'를 눌러 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술제품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인 '프로덕트 헌트(Product Hun)'는 올해 가장 좋아하는 제품 가운데 하나로 먼치를 선정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