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1:50 (토)
HIMSS 헬스케어 블록체인 그룹 - 데이터 보안에 초점을 맞추다.
상태바
HIMSS 헬스케어 블록체인 그룹 - 데이터 보안에 초점을 맞추다.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7.10.26 17: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HIMSS 블록체인 워크 그룹은 헬스케어 블록체인은 최근 공식 블로그 게시물을 통해 데이터 보안 및 기타 중요한 분야가 절대로 무시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강조했다. 또한, 그룹 블로그에 API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의 보급 증가와 헬스케어 데이터 보안을 우선순위에 둔다고 게시했다.

헬스 IT 세큐리티는 헬스케어 블록체인의 사용증가와 함께 현재 루틴이 어떻게 진행될 수 있는지, 블록체인이 어떻게 표준을 조정하거나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추론하는 방법에 대한 검토의 중요성을 표명한 워크 그룹의 성명서를 전달했다. 워크 그룹은 최고의 블록체인 기술 실행 평가, 판매사 환경 검토, 및 다양한 헬스케어 첼린지에 대한 HIMSS 커뮤니티 지침을 제공하는 팀을 구성했다. 이 그룹은 건강 관리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역할과 업계 전반의 분위기를 검토하는 계획에 대해서도 언급했으며, 블록 체인이 지불인과 건강 시스템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존의 건강 IT 인프라 내에서 어떠한 역할을 할 것인지를 결정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워크 그룹은 블로그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관심 주제로 빠르게 변모하여 "옵션의 잉여"로 설계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잉여는 혼란을 줄 수 있지만 의료 기관은 이를 통해 작업 및 건강 IT 인프라에 대한 최상의 옵션을 결정할 수 있다. 이 블로그는 블록체인이 고립된 기술 솔루션보다는 보완적인 전략으로 인식되어야 한다고 권고했으며, 클라우드, IoT (Internet of Things) 및 AI와 같은 수많은 기술을 운영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