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1:30 (일)
금보원, 온라인 교육 콘텐츠 추가개발 및 확대운영
상태바
금보원, 온라인 교육 콘텐츠 추가개발 및 확대운영
  • 길민권
  • 승인 2012.07.04 0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콘텐츠 9종 추가 개발…온라인 교육서비스 제공
금융보안연구원(원장 김광식)은 최근 금융정보보호 아카데미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9종을 추가로 개발하고 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융보안연구원은 지난 2009년부터 금융정보보호 아카데미 교육사이트(edu.fsa.or.kr)를 운영하며 회원사 임직원 및 일반 전자금융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은 금융당국에서 발표한 금융회사 정보기술부문 보호업무 모범규준에 따른 금융회사 등 임직원 최소 이수 교육시간 및 업무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 금융회사 CEO부터 일반직원까지 직무별 특성을 고려한 6개 과정을 신규 개발하고 최신 보안이슈 및 관련 법 개정 등을 반영해 기존의 개인정보보호 기초 등 3개 과정은 리뉴얼했다.
 
금융회사 임직원 최소 이수 교육시간은 임원 3시간 이상 단, 정보보호최고책임자는 6시간 이상, 일반직원 6시간 이상, 정보기술부문 업무담당 직원 9시간 이상, 정보보호 업무담당 직원 12시간 이상이다.
 
교육수강료는 별도로 발생하지 않으며 회원사의 경우 금융보안연구원 교육홍보팀(edumaster@fsa.or.kr/02-6919-9108)으로 운영문의를 하면 되고 일반인은 금융정보보호아카데미(edu.fsa.or.kr)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통해 수강이 가능하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