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6:55 (금)
JP 모건, 모자이크 스마트 데이터와 협엽해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
상태바
JP 모건, 모자이크 스마트 데이터와 협엽해 데이터 분석 능력 향상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7.10.25 17: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jpg

사진 출처 : 셔터스톡

JP 모건(JP Morgan)은 최근 모자이크 스마트 데이터(Moodic Smart Data, 이하 모자이크)의 실시간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MSX로 은행의 전체 채권 매매 비즈니스 전반을 분석하겠다는 계약을 체결했다.

모자이크의 CEO이자 설립자인 매튜 호드슨은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AI)이 투자 은행을 변모시키고 있다. 은행은 거래 및 시장 데이터를 분석하고 통찰하는 잠재력이 가장 큰 경쟁 우위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모자이크를 통해 은행은 자신들이 보유한 거래 데이터에 대한 예측 분석을 진행하고 AI로 그것을 거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판매, 거래, 관리 및 규정 준수 팀은 고객의 요구 사항을 더욱 잘 이해하고 모니터링하고 예측할 수 있다. "은행의 경쟁 우위 중 일부가 데이터 내에 잠겨있었다는 사실을 은행들이 깨닫기 시작했다"고 호드슨은 덧붙였다.

이 소프트웨어는 JP 모건이 이미 생성한 데이터 패턴을 식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고 그들이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큰 상품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JP 모건의 매크로 글로벌 담당자인 트로이 로어바우는 "거래 데이터에 대한 전체론적 관점을 통해 고객 서비스를 개선하게 될 것"이라며 "모자이크의 플랫폼은 기존 기술 인프라와 안전하게 통합되며 우리가 정보에 입각해서 더욱 신속한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모자이크는 작년에 기술 창업을 위해 설립된 JP 모건의 내부 프로그램의 첫 졸업생이라고 할 수 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