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9 13:05 (목)
중국 가상화폐 거래소 OKEx , 해커 공격 받아 304만 달러 상당 비트코인 탈취당해
상태바
중국 가상화폐 거래소 OKEx , 해커 공격 받아 304만 달러 상당 비트코인 탈취당해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7.10.13 15: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2.jpg
중국 OKEx, OKCoin의 사용자 계정이 해커에 의해 탈취당해 약 600여개의 비트코인이 탈취당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9월 28일 오전, OKEx 거래소의 계정 하나가 독일 IP로 로그인이 되었으며, BTC-ETC거래를 통해 한 시간만에 200개의 비트코인을 모두 팔았다.

OKEx 회원은 "해커의 계정탈취에 대해서는 플랫폼과는 무관하다고 하고 있기 때문에, 피해자는 스스로 제보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다른 블로거는 "현재까지 피해를 입은 회원은 9명이며 그 수는 계속 늘어나고 있다. 지금까지 피해금액은 총 304만달러로 추산된다. 사용자들은 OK코인의 DB가 해킹을 당했거나, 혹은 거래를 종료한 서비스의 임직원들이 해커에게 사용자 계정정보를 제공해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해커들이 사용자 계정을 해킹한 것이 아닌가라고 의심하고 있다"고 밝혔다.

OKEx는 중국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OKCoin이 만든 거래소로 가상화폐 거래 및 플러스 레버리지 가상화폐 선물거래 서비스를 제공한다. OKEx는 레버리지와 헤징(위험방지) 기능이 모두 있는데, 이 두 디지털 자산 간 자유롭게 전환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는 비트코인을 이용해 직접 라이트코인, 이더리움 등으로 전환할 수 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OKCoin글로벌 플랫폼과 OKEx계정은 따로 분리가 되어 있어 두 플랫폼에서 각각 독립적으로 충전 및 인출이 가능하다. 또한 사용자는 OKCoin글로벌 계정을 통해 직접 OKEx 플랫폼에 로그인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정보출처. 이스트시큐리티)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