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신모델 PAS-K는 다양한 서비스 구성에 적합하도록 1~10G 포트를 골고루 갖추고 있다. 또한 1U 전 모델에 전원 이중화를 제공하여 무중단 서비스 신뢰도를 높였다. 이번 PAS-K는 전원 이중화뿐 아니라, 전원이나 팬에 문제가 생겼을 때 장비 전원을 끄지 않고 바로 교체할 수 있는 핫스왑도 기본 지원해 안정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그리고 ADC의 기본 기능인 SSL 오프로딩(암호화/복호화) 성능을 대폭 강화했다. SSL은 개인정보보호가 중요한 전자상거래, 의료, 금융 등 HTTPS로 시작하는 모든 사이트 및 결제카드산업정보보안표준(PCI DSS) 준수 등을 위한 암호화 통신으로 사용되고 있다. 최근 RSA 기반 2048 비트 공개 키 방식에서 더 적은 비트로 보안성을 높인 ECC 알고리즘으로 전환하는 추세여서 SSL 트래픽을 다루는 것이 훨씬 용이해 지고 이에 따른 클라이언트와 서버간 SSL 트래픽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파이오링크 이경헌 기획실장은 “암호화 트래픽 증가와 이에 따른 서비스 지연 문제로 많은 기업들이 SSL 복호화 장비를 별도로 사야 할지 고민하고 있다. 국내와 달리 해외에선 일찍이 서버 앞에 위치한 ADC가 트래픽 부하분산, 가속 등과 함께 SSL 처리를 담당하고 있다. 파이오링크 역시 SSL 오프로딩 기능을 적용한 PAS-K를 해외에 판매한지 10년이 넘었다”라며 “PAS-K는 자체 고성능 설계로 최고 SSL 처리 성능을 자랑하며, 장비 구매에 대한 이중 부담 없이 서버 부하를 감소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